본문 바로가기

연희동사랑꾼Story

돼지껍데기 구이 : 고기보다 싸고 맛있어!

 

돼지껍데기 구이 : 고기보다 싸고 맛있어!

 

 

안녕하세요 연희동사랑꾼입니다. 오늘은 돼지껍데기 구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답니다~ 돼지껍데기나 부속부위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연희동사랑꾼에겐 돼지껍데기가 갑작스레 먹고싶어지는 날이 있어요.. 왠지모르게 메뉴판에서 껍데기만 있으면 저도 모르게 시키게 되더라구요 ㅋㅋ 어제는 회사끝나고 남자친구랑 고기먹으러 갔다왔어요~~~~ㅎㅎ

일단 가자마자 보이는게 껍데기라서!! 껍데기랑 목살2인분 시켰어요~ 저는 사실 목살같이 퍽퍽한 부위는 별로 안좋아하는데.. 목살이 유명하다고 하니 시켜봤어용!!

 

 

 

 

시키니까 이렇게나 기름진 목살이 나왔어요 ㅋㅋㅋ오겹살인줄ㅋㅋㅋㅋㅋ 사실 제가 느끼한 부위또한 그닥좋아하지 않아서 ㅠㅠ 고기보자마자 좀 느끼해보인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아니나다를까 제가 좋아하는 돼지껍데기가 붙어있었어요~~~~!!! 약간 느끼하긴 했지만ㅋㅋㅋ 여기에 찍어먹는 간장이 완전맛있었거든요 ㅠㅠㅋㅋ 얼마전에 페이스북에서 고기를 소금에 찍어먹는건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라고는 했지만!! 저에겐 소금이 최고의 반찬이거든요 사실 ㅎㅎ

 

 

 

 

김치나 파절이, 콩나물국도 완전맛있어용ㅋㅋ 사실 고깃집가면 이런 밑반찬들이 맛있잖아용~~ㅎㅎ 파절이는 약간싱거워서 아쉬웠고~ 김치는 푹익어서 제가 좋아하는맛이더라구요 ㅋㅋ 고기랑 싸먹으면 완전 존맛탱~ 마늘도 처음에 저렇게 나오는게 완전 센스있는거같아요 ㅋㅋ 가끔 마늘굽는거 귀찮은데 여긴 첨부터 기름에 담아서 주니까 먹기 편해서 좋았어요~ㅎㅎ 돼지껍데기를 시켰으니 당연히 콩가루가 나왔겟죠?ㅎㅎ

 

돼지껍데기 구이 먹는방법 사장님께서 알려주셨는데... 간장소스에 푹찍은다음에 콩가루를 완전 듬뿍 붙혀서 먹으라고 주셨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콩가루를 제가 엄청좋아하지 않아 소금찍어먹었어요 아주 굿굿~! 세젤맛이였답니다~

 

 

 

오랜만에 오빠랑 외식했더니 딱 좋더라구요~ 둘다 다이어트중인데.. 이렇게 먹으러 다니니 살이 안빠지지 ㅠ 그래서 나름 소식함 ㅎㅎ 고기2인분에 껍데기1인분이면 옜날에 비해 많이 줄었어요~한참먹으러 다닐땐 엄청 먹고다녔는데 ㅋㄷㅋㄷ 앞으로도 소식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어용ㅋㅋㅋ

 

여기는 종로에있는 목살집인데 껍데기가 6천원이더라구요~ 제가먹어본 껍데기중에서 제일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어요. 껍데기 오래삶은걸 구워먹으면 흐물거릴때가 있는데, 여긴 생껍데기에 돌판을 올려서 구워주거든요~ 생껍데기가 원래 더 쫄깃하고 맛잇음ㅋㅋ 이건 제가 껍데기를 많이 먹어봐서 잘알아요~

 

 

제가 좋아하는 간장소스에요 ㅋㅋ 양파랑 같이 싸먹으면 존맛~ 밑반찬중에서 이게 젤 맛있엇어용ㅋㅋㅋ 그냥 찍어먹는것만으로도 행복~ 양파만먹어도 맛있어용 ㅋㅋ

 

 

그리고 이 고깃집의 가장큰 장점~! 바로 고기를 모두 구워주시고 잘라주시기 까지 한다는점ㅋㅋ 굽기어려운 껍데기도 구워주시더라구요 ㅋㅋ 종로에 있어서 그런지 직장인들이 가득차있어서 .. 저희는 회식중인줄알았는데 각자 다른테이블사람들이였더라구요..ㅋㅋㅋ 괜히 회식하는 식당들어온게 아닌가하고 나가려는데 귀찮아서 그냥 먹었어요ㅋㅋ 껍데기 목살 땡기시면 여기 가보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