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희동사랑꾼Story

양꼬치소스 쯔란 걍 마성의 라면스프

 

 

양꼬치소스 쯔란 걍 마성의 라면스프

 

안녕하세요 연희동사랑꾼입니다~ 양꼬치를너무너무 좋아하는 연희동사랑꾼은 또 양꼬치를 먹었네요.. 양꼬치만 먹으면 폭식을 하는데요... 정신을 못차려요 ... 항상 꼬치가 잔뜩 쌓여있는걸 보곤해용ㅋㅋㅋ 처음 양꼬치를 맛본건 대학교 1학년때 였는데 ㅋㅋ 그때만 해도 제가 이렇게 양꼬치를 좋아하게 될줄은 꿈에도 몰랐답니당ㅋㅋ 다들 양꼬치에서 특유의 누린내가 난다고 하지만!! 대체 무슨 누린내가 난다는건지!! 전 오히려 양꼬치에서 나는 냄새 좋던데요ㅠㅠ.... 쓰면서도 침이나오는게 너무 먹고싶네요 ㅜㅜㅋㅋ

 

 

이게바로 양꼬치 향신료 쯔란입니다~! 아주 친근한 소스인데용~ 양고기가 특유의 누린맛이 나기때문에 이 소스를 찍어서 냄새를 없애기도 하구 아예 고기를 꼬치가 나올때부터 쯔란을 발라서 주는 경우도 있는데용ㅋㅋㅋ 제가 양꼬치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여러군데를 다 다녀봤지만 고춧가루와 여러가지 향신료들 깨 후춧가루 그리고 라면스프를 섞어서 주는곳도 있구요 정말 제각각 이랍니다 ㅋㅋ 이건 레시피가 없고 정말 맘대로에요 ㅎㅎ 하지만 전 양꼬치의 누린맛도 좋아하기 때문에!! 양꼬치는 무조건 소금에 찍어서 먹어요 ㅋㅋ 소금달라고 하면 다들 당황하시지만! 주시더라구용ㅋㅋ 쯔란이랑~ 소금이랑 같이 조금씩 찍어먹으면 양꼬치 맛이 두배!! 배가 된답니당~!

 

 

 

저번주 주말에 오빠랑 혜화가서 라이어라는 연극을 보고 양꼬치를 먹으러 양육관이라는 곳으로 갔어용ㅋ 양꼬치집 이름중에는 특이하게 양육관이라는 이름이 참 많더라구요 ㅋㅋ 왜인지는 잘모르겠음 뜻도 ㅋㅋ 여긴 평범한 양꼬치집의 밑반찬이였는데 저기보이는 오이장아찌?가 특별히 맛있엇답니다~! 제입맛에도 짭짤하고 맛있엇어요! 고기에 싸먹으니까 새콤하고 짭짤하고 맛있었어용ㅋㅋ 전 땅콩은 별로 안좋아하고.. 생양파도 못먹고.. 마늘은 꼬치에 구워먹었어용~!

 

 

 

양꼬치1인분이랑 양갈비살1인분씩 시켜서 먹었어용 맨날 양념 발라주지마세요~ 라고 말해야하는데 깜빡했네요 ㅋㅋ 양념발라서 구우면 고기가 빨리타서 ㅜㅜ 양념안발라달라고 했어야 했는데... 이거 머릿속에 10번기억해 놨다고 담번에 오빠한테 미리말해놔야지 ㅋㅋㅎㅎ근데 보기좋게생겼네요 생고기~ㅎㅎ 양꼬치는 1인분에 대략 10꼬치정도 나오는거 같아요 가격은 보통 12000원 정도하고 갈비살은 15000원?이 평균인거같구요!! 제가 좋아하는 건대쪽 양꼬치집이랑 가격이 비슷하더라구요!! 가장기본인 양꼬치보다는 항상 양심줄이나 양갈비같은 부위들이 좀더 쫄깃쫄깃하고 맛있는거 같아요~ 금액을 좀더 추가하더라도 맛있는 부위로 ㅎㅎ!ㅎㅎ

 

 

 

 

양꼬치와 함께 숯이 들어왔어요~ 양꼬치는 직화구이기 때문에! 기계에 꽂아서 바로바로 구워서 먹을수있다는 장점이 있어요~삼겹살 처럼 뒤집지 않아도 기계가 알아서 구워주니까 편리해요! 양꼬치 기계만든사람 아주아주 칭찬해!!!

 

 

 

기계가 돌아가면서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구워줬어요~ 저희 욕심때문에!!! 양꼬치기계의 맨끝에도 꼬치를 넣어놧다가 하나도 안익어서 ^^ 뺏다는;;;ㅋㅋㅋ 끝에는 숯이하나도 없더라구요 ㅋㅋ 어쨋든 생각보다 빨리익어가지고 후딱후딱먹고 나왔어요~

 

 

 

 

이거먹고 힘들어했던게 엊그제 같은때 또 양꼬치먹고 왔네용ㅋㄷㅋㄷ 양꼬치는 먹을때마다 맛있어용~ 생각해보니까 혜화 양육관에는 오이무침같은건있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무생채가 없어서 아쉽네요 ㅠㅠ ! 그래도 나쁘지 않은 맛이였던거 같아요~ 혜화에서도 유명한곳인가봐요~ 사람도 많구! 음식도 종류가 많더라구요~ 훠궈도있고~ 울면인가? 그것도 시켜먹었음ㅋㅋ! 엄청 매웠어요 ㅋㅋㅋ 입안이 얼얼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