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 간단요리

만두 만들기 신촌자취녀같은 예쁜 딸 낳고 싶다면??

 

만두 만들기 예쁜 딸 낳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신촌자취녀입니다!!

 

 

오랜만에 하는 포스팅에 너무너무

 

떨리는데요~!

 

오늘은 설날을 맞아

 

집에서 좀 가져온 만두으로

 

만두 만들기 해봤어요~!

 

 

지금부터 신촌자취녀의

 

만두 만들기 한번 볼까요?

 

 

 

 

 

 

 

 

 

일단 만두속을 만들건데요

 

지금은 고기를 촵촵

 

다지고 있는중!!!!!!!

 

지난번에 숙주목살볶음 하고 남은

 

목살을 냉장보관해놨다가 만두 만들때 썼어요!!

 

제가 오늘 만들어볼 만두는

 

김치만두와 고기민두를

 

합쳐서!!!!! 김치고기만두입니다 ㅎㅎ

 

 

 

 

 

 

 

 

 

 

재료는 두부, 김치, 파, 당면, 다진마늘

 

이구요!!

 

모든 재료는 물기를 다 제거하고

 

다져서 넣으면 돼요 ㅎㅎ

 

당면은 삶아서 잘게 자르시면 되구요!!

 

김치랑 두부는 물기를 최대한

 

짜줘야 합니다

 

만두 속 만들기 어렵지 않죠??

 

 

 

 

 

 

이제본격적으로 재료가 준비 됐다면

 

만두 만들기 시작하면 되는데요!!

 

저는 속이 꽉찬 만두를 좋아해서

 

만두에 속을 많이 넣었다가

 

터져버린적이 많아요ㅠㅠㅠ역시

 

만두 만들기 쉽지만은 않네요...ㅠㅠ

 

 

 

 

 

 

짜잔 몇번의 시행착오를 겪고 난뒤에는

 

이렇게 예쁜 모양의 만두를 만들었답니다~!!!!!!

 

정말 예쁘죠??ㅎㅎ

 

만두 만들기!! 잘만들어서 예쁜 딸 낳을거에요 ♡

 

 

 

 

 

 

 

 

만두속이 많아서

 

만두피에 만두는 엄청 넣었더니

 

왕만두가 됐어요 ㅋㅋㅋㅋㅋ

 

너무너무 탐스럽고 이쁘죠 ㅎㅎ

 

만두 만들기는 언제 해도 재밌고 즐거워요~!

 

재밌어서 잔뜩 빚다보니 많이

 

남는다면!!

 

냉장고에 고대로 얼렸다가

 

해동해서 쪄드셔도 됩니다 ㅎㅎ

 

 

 

 

 

 

 

ㅎㅎ 또아리 모양으로 만두 만들기 

 

하나 해봤는데 터질까봐

 

딱 한개만 ㅎㅎ

 

너무 탐스럽고 예쁘죠 ㅎㅎ

 

 

 

 

 

 

 

 

제가 만든 이쁜 만두는

 

쪄먹기도 하고 국도 끓여 먹었는데요!!

 

일단 쪘더니 모양이 너무너무 이쁘죠?

 

만들었던 그대로의 모습대로 쪄졌어요!

 

저렇게 냄비에 올려서

 

뚜껑닫고 10분정도 쪄주면 돼요 ㅎㅎ

 

 

 

 

 

 

 

 

요리봐도 조리봐도

 

만두 만들기 너무 잘했쟈나.....

 

당장이라도 집어 먹고싶은

 

비쥬얼 이네요!!!!!

 

만두 만들기 엄청 쉽죠?ㅎㅎ

 

 

 

 

 

 

 

 

 

만두국 끓일 준비하는건데

 

살짝 흔들렸네요 ㅎㅎ

 

만두 만들기 보다 어려운

 

만두 사진 찍기..ㅎㅎㅎㅎ

 

 

 

 

 

 

 

 

 

 

저날은 가족들 모두가

 

먹느라 30개 정도의 만두를

 

끓였답니다!!!

 

정말 맛있겠죠??

 

 

설날 선물로 들어온

 

사골육수에 끓였더니

 

더 맛있어졌어요!!!!!!!

 

 

 

 

 

 

 

 

 

 

 

사진을 보니까 또 다시

 

먹고싶어지네요ㅠㅠㅠㅠ

 

만두 만들기 는 사랑입니다 ♥

 

 

 

모두 신촌 자취녀 처럼 이쁜만두

 

만드시고

 

 

저처럼 예쁜 딸 낳으세요~~~~~

 

 

신촌자취녀의

 

만두 만들기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__)

 

사랑해요 여러분 뿌잉뿌잉~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