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 간단요리/전복회

전복 손질법 "집에서 먹는 전복회는 폭풍꿀맛"

전복 손질법 "집에서 먹는 전복화는 폭풍꿀맛"

-전복회 손질법-

 

 

안녕하세요 자취생들의 왕 자취대장 입니다.

오늘은 자취생들이 감히 생각도 못하는 요리인

전복회 입니다. ㅎㅎㅎ

 

일단 자취생들이 전복회를 집에서 먹겠다는 생각을

못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전복 손질법을 모르니깐 ㅎㅎ

두번째는 비싸서 ㅎㅎㅎ

 

하지만 오늘은 자취대장인 제가 이두가지를

한번에 해결할수 있도록 노하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것은

전복 싸게 사는 방법입니다.

 

 

 

 

 

 

모 대단한 방법은 아니지만

마트가 떠리 세일 타임을 이용하는 거에요

저희동내는 8시30분 정도 되면

수산물 반값세일이시작됩니다.

그때 싱싱한놈으로 바로 사면 되는거죠 

저기 50%로 보이죠 ㅎ

9900원짜리를 반값으로 삿어요

겁나싸 ㅋㅋ

 

이사오기전에는

동내 트럭으로 파는 아저씨가 올때까지 기다렸는데

이사오니깐 이런곳도있고 완전 좋내요.

 

 

 

회뜨기전에 살아있는건지 죽은건지 꼭 테스트해보시고

손질하시기 바랄게요. 탈날수도있으니깐 ㅎ

 

 

 

 

 

전복 손질법은 회감용과 찌게용에 따라 다른데요.

찌게용으로 전복을 손질할경우 껍데기까지 칫솔로

깨끗하게 딱아야 하지만 횟감용은 전복만 ㅎㅎ

딱아 주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본격적으로 전복 손질법에 대해 알려드리 겠습니다.

저기 사진에 보이는 흰색쪽이 개우[전복내장] 쪽 인데요

개우같은경우 껍데기와 붙어있기때문에

그냥 수저로 전복을 조지게되면

개우가 터지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숩니다.

 

하지만 저부분을 칼로 살며시 뜯어 놓고

 

 

 

 

 

여기에 수저를 넣고 지렛데씩으로 딱 들어주면

 

 

 

 

 

뽕하고 잘 뜯어 집니다.

참 저기 전복껍데기보면 하얗게

전복살 붙은거 보이시죠 ..

조개 관자처럼

전복이 저기에 딱하고 달라 붙어 있으니

여기를 수져로 밀어주셔야해요 ㅎ

그래야 깨끗하게 딱 따집니다 ㅎ

 

 

 

회jpg

 

 

 

자세히 보면 관자 한쪽에 입이 붙어 있는데

그 부분을 살짝도려내고

먹기 좋게 전복회를 쳐주면

전복 손질법은 끝

 

 

 

 

 

자자자 이제 소주 한잔 해볼까요 ㅎㅎㅎ

 

 

 

크크크 술이들어간다 쭉쭉~쭉쭉~

자취생들도 혼술할때 전복회랑 먹어 봐요.

 

지금까지 자취대장 자취세끼 였습니다.^^